Vegan Life

자신에 대한 앎 본문

Amusement Story/Book

자신에 대한 앎

Vegan Life 2013. 5. 27. 10:15

"자신을 알지 못하는 자는 아무것도 알지 못한다.

그러나 잔신을 알게 된 자는 동시에 모든 것의 심연에 자리잡은 그노시스를

이미 깨우친 것이다."

- 영지주의 <옹호자 도마의 책> -

 

"진리의 아버지인 자기 마음의 사도가 되라"

- <진리의 증언>에서 예수 -

 

문을 두드리듯 너 자신을 두드리고

곧은 길을 밟고 가듯 너 자신을 밟고 가라.

네가 그 길을 간다면 결코 길을 잃지 않으리라.

네가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스스로 그 문을 열어 젖혀라."

- 영지주의 현자 실바누스 -

 

"너 자신을 알라"

- 소크라테스 -

 

"모든 사도들 가운데 가장 큰 자는 자신을 아는 자다.

인간이 자신을 알 때 하느님을 알기 때문이다."

- 클레멘스 -

 

"자기 자신 안에서 그 분을 찾아라.

그대 안에 지닌 모든 것, 곧 "나의 하느님, 나의 영혼, 나의 앎, 나의 사람됨,

나의 몸뚱이"에 대해 배워라 .

그리고 슬픔과 기쁨, 사랑과 미움이 어디서 비롯하는지 발견하라.

원치 않아도 잠에서 깨어나고, 원치 않아도 잠이 들고,

원치 않아도 화가 나고, 원치 않아도 사랑에 빠지는 것이

어디서 비롯하는 것인지 깨닫도록 하라.

 

그대가 그 모든 것을 관조하면 그대 안에서 그 분을 발견할 것이다."

 

- 영지주의 현자 모노이모스 -

 

 

"예수는 신화다"에서 발췌

'Amusement Story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기 성장이란...  (0) 2013.08.29
트랜서핑의 기본원리  (0) 2013.06.14
입문자 피타고라스  (0) 2013.05.26
입문자  (0) 2013.05.26
입문자들에게 전해지는 신성한 비밀  (0) 2013.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