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n Life

김장배추와 무우 농사 본문

Organic Story/Organic Agrculture

김장배추와 무우 농사

Vegan Life 2009. 8. 22. 15:03

드디어 김장배추와 무우농사짓는 날이 왔다.
김장배추는 모종으로 심고
김장무우는 씨를 심었다.

해가 없을 때 작업을 하기 위해
아침일찍 서둘렀는데 약간 늦잠을 자는 바람에
7시 30분에야 송촌농장에 도착을 했다.

7시 30분부터 10평에 배추모종심고 무우씨를 뿌리고나니
딱 한시간이 걸렸다. 생각보다 시간이 덜 걸렸다.
초리랑 두사람이 함께한 작업이라 한시간이지
혼자했으면 2시간 작업이다.


작년에는 배추만 70포기 수확해서
시댁 엄마네랑 절반씩 나누어 먹었는데
올해는 엄마가 사드시겠다고 한다.
유기농으로 키운 배추가 질겨서 먹기 싫다고...

하지만 유기농 배추와 시중에서 사먹는 배추와는
질적으로 달라요 엄마..

올해는 김장배추 110포기, 김장무우 60개를 심었다.
김장담다가 콘서트 보러갔던 작년 김장때가 생각난다.

음~~ 귀여운 내새끼들...
무럭무럭 자라서 우리 서로 너와 내가 하나가 되는 날...
너가 내가되고 내가 너이게 되는 그 날을 고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