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n Life

[식품미(味,美)학] Body Talks! 장부들의 메세지! 본문

Healthy Story/Natural Healing

[식품미(味,美)학] Body Talks! 장부들의 메세지!

Vegan Life 2019. 9. 16. 08:35

[식품미(,)] Body Talks! 장부들의 메세지!

 

간장담낭 :

나는 목기(木氣)를 만들기 위해 팥, 구연산, 감식초 등 신맛재료가 필요해요.

목기가 부족하면 고관절, 발바닥, 눈 등에 통증을 보내서 나의 허기상태를

알리고 있지요.

 

심장소장 :

화기(火氣)를 만드는 장기입니다.

인진쑥환, 에스프레소, 씀바귀, 고들빼기 등 쓴맛 음식을 드시면

나는 쓴맛 음식을 재료로 화기를 만들어서 온 몸에 공급해요.

 

 

비장위장 :

내가 기운차리고 열심히 일하려면 단맛이 필요해요.

당신의 위장이 안좋은 이유가 단맛을 충분히 먹지 않아서지요.

 

폐장대장 :

나는 매운맛으로 금기를 만드는 장부입니다.

매운맛을 공급받지 못하면 폐대장 문제와 피부에 온갖 증상을 보내서

허기를 하소연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신장방광 :

나는 짠맛으로 수기를 만들어 온몸의 물을 청소하고 관리합니다.

짠맛이 부족하면 전해질 부족으로 몸에 전기도 부족하고 혈액이

싱거워져 썩게됩니다. 짠맛은 내가 생명의 본질을 유지하고 원기를 보존하는

중요한 재료입니다. 나는 짠맛 부족으로 늘 헉헉대며 소금을 기다립니다.

 

심포삼초 :

나는 떫은맛으로 생명력을 주관하는 심포삼초입니다.

위의 다섯가지 재료가 몸에서 서로 상생 상극작용을 잘 하도록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하죠. 생명력의 기운이 떨어지면 나도 죽고

당신 역시 생명력이 고갈되어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닥터비건 식품미학

Vravi! 6 Organs of Compa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