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n Life

[음식의학] 신맛과 고소한맛 곡류 본문

Healthy Story/Natural Healing

[음식의학] 신맛과 고소한맛 곡류

Vegan Life 2016. 5. 9. 10:24

[신맛과 고소한맛 곡류]

 

간장담낭에서 木氣를 만들어 내는 맛은 신맛과 고소한맛입니다.

신맛에 해당하는 곡류가 여러가지이지만

그 중에서 신맛의 강도가 가장 강한 곡류는 "팥"입니다.

 

그런데 곡식을 익혀서 먹으면 효소가 파괴되어 별 효과가 없습니다.

간장담낭이 병들었을 때 회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맛 곡식을 섭취하려면

생곡식으로 먹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팥 생곡식은 생비린내가 나서 먹기가 역합니다.

아이들에게 팥생가루를 먹이기 힘들므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 "생들깨가루"를 추천합니다.

 

중1정도가 되면 성장호르몬에 의해 몸에서 신내가 많이 나는데

이를 없애려면 신맛이 필요합니다. 생비린내나는 팥생가루대신에

들깨생가루 2수저와 들깨생기름 1수저에 9회죽염간장 1수저를

밥 1/3공기에 넣고 비벼서 주면 맛도 있고 2주안에 신내가 삭 없어집니다.

 

저의 중 1 아들의 신내를 그렇게 없앴습니다.

어른들도 신맛이 부족하면 몸에서 신내가 납니다.

구연산의 강한 신맛을 진저리처하시는 분들은 

신맛의 팥생가루나 고소한맛의 들깨생가루를 권합니다.

 

손톱부서짐, 족저근막염, 눈물나고 시고, 고관절통증, 편도선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