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n Life

약한 장기에 영향을 주는 자연식품 본문

Healthy Story/Natural Healing

약한 장기에 영향을 주는 자연식품

Vegan Life 2011. 7. 3. 20:31
<심포장과 삼초부를 위한 식품>
떪은 맛, 담백한 맛, 아린 맛, 먼지내 나는 식품


곡식 : 옥수수, 녹도, 조
과일 : 토마토, 바나나, 오이, 가지
야채 : 콩나물, 고사리, 양배추, 우엉, 송이버섯, 우무, 아욱
근과 : 감자, 도토리, 토란, 죽순, 당근
차류 : 요구르트, 코코아, 로얄제리, 덩굴차, 군불로, 알로에, 화분
         포카리스, 콜라
소스 : 토마토 케첩, 마요네즈

<간장과 담낭을 위한 식품>
신맛, 구수한 맛, 고소한 맛, 노린내 나는 맛

곡식 : 귀리, 메밀, 밀, 보리, 강낭콩, 동부, 팥, 완두콩
과일 : 귤, 딸리, 꽈리, 포도, 모과, 사과, 앵두, 유자, 매실
야채 : 부추, 신김치, 신동치미, 깻잎
근과 : 땅콩, 들깨, 참깨, 잣, 호두
조미료: 식포, 건포도, 참기름, 들기름
차류 : 들깨차, 땅콩차, 유자차, 사이다, 오미자차, 오렌지쥬스

<심장과 소장을 위한 식품>
쓴 맛, 단내나는 맛, 불내 나는 맛

곡식 : 수수
과일 : 살구, 은행, 자몽, 해바라기씨
야채 : 풋고추, 근대, 냉이, 상추, 쑥갓, 샐러리, 쑥, 씀바귀, 고들빼기
         취나물, 영지, 각종 산나물, 익모초
조미료:술, 짜장, 면실유
차류 : 홍차, 작설차, 커피, 초콜릿, 영지차, 쑥차

<비장과 위장을 위한 식품>
단맛, 향내나는 맛, 곪은내 나는 맛

곡식 : 기장쌀, 피쌀
과일 : 참외, 호박, 대추, 감
야채 : 고구마줄기, 미나리, 시금치, 마
근과 : 고구마, 칡뿌리, 연근
조미료: 엿기름, 꿀, 설탕, 쨈, 엿, 포도당, 마가린, 버터, 우유
차류 : 인삼차, 칡차, 구기자차, 식혜, 두충차, 대추차

<폐장과 대장을 위한 식품>
매운맛, 비린내 나는 맛, 화한 맛

곡식 : 현미, 율무
과일 : 배, 복숭아
야채 : 파, 마늘, 달래, 양파, 무, 배추
조미료 : 박하, 고추, 후추, 생강, 고추장, 겨자, 와사비
차류 : 생강차, 율무차, 수정과

<신장과 방광을 위한 식품>
꼬랑내 나는 맛, 지린내 나는 맛

곡식 : 콩, 서목태(쥐눈이콩)
과일 : 밥, 수박
야채 : 미역, 다시마, 각종 혜초류, 김, 콩떡잎, 파래
근과 : 마
차류 : 두향차, 베지밀, 두유